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책 웰씽킹 리뷰

by 목동부추 2022. 5. 27.

 

부자가 되려는 사람들을 위한 자기계발서

웰씽킹이란 단어의 조합 그대로 부(Wealth)와 생각(Thinking)의 합성어 웰씽킹(Wealthinking)을 뜻합니다. 저자 켈리 최는 자신의 과거 실패의 경험에서부터 지금의 성공에 이르기까지 몸소 체험하여 이루어낸 '부자'로서의 삶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더하여 자신이 어떻게 부자가 되었으며,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공부를 하고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살아야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말그대로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특화된 자기계발서입니다.

 

제1부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에서는 자신의 어릴 적 경험을 통해 저자 자신이 왜 성공한 부자가 되기로 마음먹었는지에 대한 시발점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그 다짐을 지켜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여러가지 사례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한 숱한 실패과 장애물을 견디면서 깨달은 지혜를 통해 '켈리델리'라는 자신의 사업을 폭발적으로 성공시킨 성장배경을 담아냅니다. 한가지 예로 저자는 앞으로 더는 실패하지 않고 성공하기위해 부자들이 하지 않는게 무엇이 있을지 생각한 끝에 버려야 할 세 가지의 나쁜 습관에 대해 하지 않기로 결단을 내리고 즉시 행동에 옮겼고, 지금까지 그것을 지키며 살아오고 있다는 대목은 주목해야할 부분입니다. 하나는 정신을 흐트러뜨리는 음주를 하지 않는것. 두번째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위해 삶을 갉아먹는 유희를 버리는 것, 마지막으로는 시간을 빼앗는 파티를 가거나 열지 않는 것입니다. 어떻게보면 이 세 가지 모두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적인 요소라고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자는 이 모든 것을 단호히 삶에서 배제시키고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나의 삶을 갉아먹는 이 세가지의 나쁜 습관을 끊어야한다고 단언합니다. 이러한 자세는 곧 하루하루 지날수록 복리 효과를 만들어내며 나 스스로가 성장하는 인생을 살게 되는 밑거름이 된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1부에서 이렇게 성공한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의 초석을 다졌다면, 2부에서는 웰씽킹에 대해 제대로 실천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본인만의 핵심가치를 정하고 그것을 기준으로 목표를 설정하고나면 두번째 중요한 것은 결단력을 가지고 행동하라고 조언합니다. 결단은 곧 행동이므로 실패를 하게 되더라도 다시 자신의 결단을 믿고 묵묵히 행동하는 것, 그것이 저자의 성공 방식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웰씽킹을 제대로 행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결단을 내린 후 필수적으로 선언을 해야한다고 말합니다. 선언을 하게 되면 훨씬 수월하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웰씽킹에 대한 여섯 가지 시각화 방법과 긍정확언 실천하기, 인생의 수레바퀴 자가진단 등 웰씽킹을 올바르게 행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시각적이고 구체적으로 서술하면서 저자는 독자들이 좀 더 알기쉽고 명확하게 자신의 가르침을 전수 받을 수 있도록 제시합니다. 

 

웰씽킹의 궁극적인 목표, '공헌'하는 자가 진정한 웰씽커

궁극적으로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웰씽킹의 최고 목표는 공헌, 즉 오로지 나의 성공만을 위해 홀로 분주한 사람이 아닌 박애정신을 가진 '공헌자'의 마인드를 갖는 것입니다. 이 책의 전반부부터 마지막 에필로그까지 저자가 한결같이 주장하는 것은 성공한 사람들은 돈 자체만을 쫓는 것이 아니라 이 사회와 나라를 넘어 인류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어떤 것인가를 고뇌하는 사람이야 말로 진정한 부가 따라오는 부자라고 설명합니다. 끊임없이 베풀기를 하는 선한 영향력으로 다른 사람을 구원한다면 그것만큼 완벽한 삶은 없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이에 그치지 않고 SNS와 유튜브 활동을 통해 공헌을 몸소 실천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운동 챌린지를 사람들과 함께 100일간 도전하기도 하고, 매일 새벽6시에 긍정확언을 카드뉴스로 만들어 올리는 등의 활발한 활동을 언제든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저자 켈리 최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며 많은 동기부여를 받고 있습니다. 책을 읽고 머리로만 깨닫는 것에서 실제로 책의 저자와 소통하는 기분을 느끼며 책 속 내용을 실천하다보면 그 감동은 두배, 세배가 됩니다.  

 

한정판 골드에디션 버전 꿀팁

도서 웰씽킹이 10만 부 돌파 기념으로 골드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저는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 이전의 기본 버전 책으로 읽었는데, 밑줄을 긋고 메모를 하며 언제든 손에 잡히는 곳에 두기에는 양장본인지라 불편한 감이 없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골드 에디션으로 재탄생하여 나온 책은 디자인도 더욱 심플하게 업그레이드 되었을 뿐 만 아니라 휴대하기 쉽게 가볍고 탄탄합니다. 이것이 한정판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하여 기존 책에는 없던 부록이 추가 되었습니다. 웰씽킹을 읽고 직접 그것을 실천한 사람들의 스토리를 엮은 경험담 입니다. 무언가 덤으로 더 읽을거리가 생겼다는 것은 괜히 뭔가 하나 공짜로 받은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댓글